본문 바로가기

해외선물

해외선물(주식) 스토캐스틱 매매 기법 - 고승덕 주식 보조지표 설정

해외선물, 해외주식, 국내 주식에서 스토캐스틱 슬로우 (고승덕 변호사님 매매전략)을 통해서 매매 승률 80% 이상을 기록 중에 있습니다. 주식 유료 강의를 통해서 배웠고, 오늘부터 그 강의 내용을 하나씩 공개하고자 합니다. 블로그 즐겨찾기를 꼭 해주세요.

 

스토캐스틱 매매 (해외선물, 주식) 모두 수익기록 중

스토캐스틱 슬로우 (고승덕 변호사님 매매전략)을 통해서 저는 해외선물에서 위와 같이 꾸준하게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해외주식, 국내주식 에서는 조금 길게 보고 넣어둔 종목들이 있고, 현재도 수익 중인데요. 다음 시간에 수익을 내고 있는 저의 포트폴리오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선물 수익
26일부터 일별손익 수익 증가 중

 

해외선물, 해외주식, 국내주식 모두 사용 가능

스토캐스틱 슬로우 (Stochastics Slow) 매매기법은 모든 종목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주로 해외선물에 적용을 해서, 나스닥, 오일 거래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짧은 단타 위주의 해외선물에도 좋지만, 해외주식, 국내주식 스윙, 장투 모두 특화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오늘부터 설명드리는 내용들을 하나씩 잘 숙지하셔서 실제 거래에 적용해보시고 매매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엔 모의투자로 해보시면서 승률을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HTS 설치하기
먼저, 이 매매기법을 위해서는 스토캐스틱 슬로우 3개를 차트 위에 세팅해야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HTS 에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키움증권 공식 홈페이지 > 영웅문 Global >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를 하고 나서 로그인까지 완료하고 아래 글을 다시 읽어주세요.

 

스토캐스틱 슬로우 3가지 설정하기

앞으로 제가 설명드릴 스토캐스틱 슬로우 매매기법은 3가지의 서로 다른 스토캐스틱을 설정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한번 세팅을 해두면 두고두고 계속 사용할 수 있으니깐 설정을 꼭 정확하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차트는 해외선물 마이크로 미니 나스닥 차트입니다. 해외주식, 국내주식 모두 설정이 가능하지만, 우선 제가 매매하고 있는 마이크로 미니 나스닥 차트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해외주식, 국내주식도 설정 방법은 동일합니다)

 

스토캐스틱 슬로우 보조지표 설정 HTS

 

  • [0603] 해외선옵 종합차트 > 차트 위 - 우클릭 > 지표 추가
  • 찾기 : Stochastics Slow
  • Stochastics Fast 가 아니고 Slow 인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토캐스틱 슬로우 20-12-12

스토캐스틱 슬로우를 중복해서 3개 설정해줄 예정입니다. 3가지는 서로 다른 설정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을 통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스토캐스틱 슬로우 20-12-12
  • 스토캐스틱 슬로우 10-6-6
  • 스토캐스틱 슬로우 5-3-3

위에 설명드린 스토캐스틱 슬로우 지표 추가를 하시면 차트 가장 하단에 지표가 보이게 됩니다. 아래 (1) 번으로 표시해놓은 Slow %K 20 12 ~ 글자를 더블클릭 하시면, [지표 설정] 창이 뜨게 됩니다.

 

해외선물 스토캐스틱 슬로우 20-12-12 지표 설정

 

위에 사진에 보시면, [지표조건설정], [라인설정], [기준선설정] 탭을 하나씩 눌러가면서, 값을 세팅해준 모습입니다. 그대로 따라서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가능하면 색깔이랑, 선 굵기까지 동일하게 맞춰주세요. 

 

스토캐스틱 슬로우 10-6-6

이번에는 스토캐스틱 슬로우 10-6-6 설정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세팅의 기본값들은 동일합니다.
다만 아래 [지표조건설정] 값들만 10-6-6 으로 맞춰주시면 되세요. 동일한 보조지표이지만, 차트에 중복해서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선물 스토캐스틱 슬로우 10-6-6 지표 설정

 

스토캐스틱 슬로우 5-3-3

마지막으로 스토캐스틱 슬로우 5-3-3 세팅을 해주시면 완료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서 마찬가지로 다른 설정값들은 동일하게 맞춰주시고, [지표조건설정] 조건만 5-3-3 으로 변경을 해주세요.

 

해외선물 스토캐스틱 슬로우 5-3-3 지표 설정

 

해외선물, 해외주식, 국내주식 3개 모두 동일하게 설정

해외선물, 해외주식, 국내주식 모두 스토캐스틱 슬로우 3형제를 동일하게 설정해서 매매하실 때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우선 위에 설명드린 3가지의 지표, 20-12-12, 10-6-6, 5-3-3 모두를 세팅한 화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실제 매매 화면이기도 합니다.

 

해외선물 스토캐스틱 슬로우 3형제

 

3가지 안내드린 스토캐스틱 슬로우 지표를 위로 땡겨서 큰형부터 중간형, 작은형 이렇게 스토캐스틱 슬로우 3형제 모두를 배치해놓은 화면입니다. 그리고 아래 차트에서 이평선을 5, 10, 20, 60, 120, 240, 480 이렇게 7가지를 세팅해두었습니다. 저의 최종 매매 화면입니다. 이평선에 대한 내용은 다음 시간에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스토캐스틱 슬로우 3형제 매매기법

스토캐스틱 슬로우 3형제 모두를 세팅했으니, 다음 시간부터는 이 3형제를 가지고 어떻게 매매에 적용하면 되는지, 실제로 차트를 보면서 하나씩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평선에 대한 내용도 다음 시간에 함께 안내드릴 테니, 제 블로그를 즐겨찾기 해두시고, 매매하실 때 참고해주세요.

스토캐스틱 슬로우 3형제 기법은 고승덕 변호사님의 주식 강의에서도 나온 내용으로, 제가 해외선물 주식 유료 강의를 통해서 실제 수익까지 꾸준히 내고 있는, 한번 배워놓으면 평생 써먹는 기법입니다. 괜히 다른 곳에서 어설프게 해외선물 주식 유료강의를 비싼 돈 내고 배우지 마시고, 제 블로그를 통해서 소개해드리는 기법들을 하나씩 배워나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