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선물

해외선물 틱띠기 하루 20만원 수익내기

해외선물 틱띠기 필승전략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필자는 틱띠기로 하루 10 틱 ~ 20 틱 사이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종목은 크루드 오일로 진행하고 있으며, 낮시간에만 거래를 합니다. 낮시간 주로 몇 시에 거래를 하는지부터, 상세한 매매기법을 안내합니다.

 

해외선물 틱띠기 몇 시에 하면 좋을까요?

 

 

 

 

해외선물 틱띠기 전략은 주로 낮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낮이라고 하면, 주로 12시부터 오후 4시 사이입니다. 제 경험상 가장 승률이 높았던 시간은 낮 1 ~ 2시 사이였고, 오전 11시 ~ 12시 사이도 괜찮은 승률을 보였습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시간대가 있다면, 오후 4시부터 입니다. 이때부터 차트의 흐름이 빨라지고 급등 급락이 나오니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종목은 서두에 말씀드린 크루드 오일이며, 저는 크루드 오일로만 합니다.

 

왜 크루드 오일로만 하나요?

 

 

 

 

크루드 오일, 나스닥, 골드 등등 여러가지 상품이 있지만 해외선물 틱띠기 전략으로 저는 크루드 오일로만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나스닥, 골드는 증거금이 비쌉니다. 상대적으로 크루드 오일이 그나마 증거금이 조금은 저렴한 편이고, 1 틱당 수익도 큰 편이기 때문에 선호합니다. 1 틱당 10달러이기 때문에 하루에 10 ~ 20 틱 목표 틱수를 잡고 매매를 하면 대략 10만 원에서 20만 원 사이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외선물 틱띠기 매매기법을 알려주세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해외선물 틱띠기 전략은 스톡캐스틱 20-12-12, 10-6-6, 5-3-3 3가지 조합 전략입니다. 일단 스톡캐스틱 지표를 세팅해주시면 되는데요. 영웅문 HTS 나, MTS에서 지표 추가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설명드리는 세팅은 HTS 기준입니다. 

 

  • 영웅문 HTS 접속 - 차트 우클릭 - 지표추가 - Stochastics Slow 선택
  • 화면에 보이는 스톡캐스틱 더블클릭 - 지표조건설정 탭으로 이동
  • sto1 ~ sto3 까지의 세팅을 20-12-12 순서대로 세팅
  • 반복해서 지표를 추가 - 이번에는 10-6-6
  • 마지막으로 한번 더 추가 - 5-3-3

 

여기까지 추가를 하셨다면 화면에 보이는 지표는 총 3개가 될 것입니다. 20-12-12로 세팅한 것을 최상단으로 두고, 순서대로 10-6-6, 5-3-3 순서대로 지표를 화면에 정렬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Stochastics Slow 지표 세팅은 끝났습니다. 시간은 300틱으로 설정해서, 10-6-6 지표의 % K 선이 % D 선을 돌파할 때, 매수를 선택하고, 뚫고 내려올 때는 매도를 선택합니다. 20-12-12 가 큰 추세이고 5-3-3 이 가장 작은 추세이기 때문에, 10-6-6의 흐름과 3개가 모두 일치할 때만 매수/매도를 선택하는 것이죠. 3개가 모두 일치하는 순간이 자주 나오지는 않지만, 그래도 해외선물 틱띠기 매매를 통해서 하루 10 ~ 20 틱을 먹기에는 충분합니다.

 

 

 

해외선물 틱띠기 필승전략을 오늘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지표는 이평선 (10, 20, 60, 120) 그리고 스톡캐스틱 슬로 딱 2가지만 사용합니다. 이평선의 추세와 스톡캐스틱의 골든, 데드를 잡아내서, 빠르게 치고 빠지는 전략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실제 차트를 보고 몇 시에 어떤 기준으로 매매를 했는지 좀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맛보기로만 봐주세요. 이상 해외선물 틱띠기 저의 매매 전략을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