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보그 500AC 타고 다닐만 할까?

보그 500AC 가격 정보부터 바이크 기본 스펙들까지 제가 실제 구매를 결정하는 데까지 정리했던 내용들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들급 오토바이 시장에 등장한 해당 모델은 서비스센터도 잘 갖추고 있어서 매우 경쟁력 있는 바이크 중에 하나입니다.

 

보그 500AC 디자인

 

보그 500AC 출력 얼마나 될까

이전 모델인 300ACX 에서 26 마력 정도 되는 출력이 다소 아쉬웠는데요. 처음 바이크를 타시는 분들께는 해당 마력으로도 충분할 수 있겠지만 결국에는 익숙해질수록 부족함을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보그 500AC 에서 그 부족함을 해결해주었는데요. 최대 47 마력의 출력까지 보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160KM 최고속도 제한

쿼터급 바이크에서 충분한 출력을 보여주는 보그 500AC 는 최고속도 160 킬로미터로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사실 160 킬로 이상으로 달린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속도이고 바이크의 수명도 갉아먹게 됩니다. 어쩌면 속도제한이 더 오래 안전하게 탈 수 있게 되는 일종의 안전장치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그 500AC 토크, 연료

최대 토크는 4.5KM 인데 이 토크는 300ACX 의 2배가 넘는 수준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정도 토크면 충분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전 모델들에 비해서 부품 하나하나들도 퀄리티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연료탱크는 19 리터입니다 300ACX 와 비교를 했을 때도 3리터 더 높은 수준이며 용량이 많은 만큼 운전대 앞 연료통 사이즈도 생각보다 크기가 큽니다. 공인연비는 24km 정도가 나옵니다.

 

 

 

 

핸들, 계기판 등 전체 디자인 스펙

보그 500AC 디자인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핸들은 스로틀 케이블, 리턴 케이블이 각각 장착되어있고 그립감도 우수합니다. 계기판은 풀컬러 TFT LCD 를 장착하고 있어서 눈에 잘 들어오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전체적으로 LED 로 탑재되어있어서 전력 소모에서도 확실히 장점이 있습니다.

 

무게는 200 킬로그램 정도 나가며 300ACX 보다는 20 킬로 정도 더 무겁네요. 시트고는 795mm입니다. 살짝 높다고 느껴질 수 있어서 실제 시승을 한번 해보시고 구매 결정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그 500AC 의 휠은 17인치를 사용하고 있고 서스펜션은 전륜에 KYB 도립식 포크 후륜에 모노 리어 쇽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보그 500AC 가격은 얼마일까

현재 판매가는 785만원 수준입니다. 혼다 CB500F 가격이 800만 원이 넘는 것을 고려해보면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혼다 레블 500 가격도 830만 원 정도가 되니깐 사실상 가격적인 측면에서 메리트가 크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 가격이면 이 정도 성능에 훌륭한 가격대입니다. 실제 자세한 디자인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