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혼다 헌터커브 CT125 가격 합리적일까?

혼다 헌터커브 CT125 오토바이 제가 기다리던 바로 그 모델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성능을 떠나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최근까지 탔던 슈퍼커브 110 그리고 CRF250 랠리 2개의 특징을 모두 갖추었다는 것이 참 대견하다.

 

 

혼다 헌터커브 CT125 디자인

 

 

혼다 CT125 헌터커브 오토바이 디자인

현재 색상은 레드와 그린이 있습니다. 도심에서 타도 좋을 것 같지만 무엇보다도 트레킹을 하러 갈때 뒤에 배나을 하나 매고 타면 딱 잘 어울릴 것 같은 모델입니다. CT125 디자인은 CT 최초 모델의 그 독창적인 디자인을 계속해서 이어오면서 업그레이드를 시켜왔습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께 어울릴만한 그런 느낌의 디자인입니다.

 

 

 

 

전면 디자인 기능별 특징

기능별로 하나씩 쪼개서 분석을 해볼텐데요. 혼다 헌터커브 CT125 오토바이 앞에 헤드라이트 부터 보자면 스퀘어 디자인의 윙커 그리고 LED 헤드라이트를 채택하면서 CT125 만의 특징을 잘 살렸습니다. 그리고 귀여운 윙커 스타일과 잘 어울리도록 미터기도 LCD 타입의 디지털로 사용을 하고 있고 다소 작은 사이즈이지만 콤팩트한 느낌이 헤드라이트와 잘 매치가 됩니다.

 

후면 디자인 기능별 특징

혼다 헌터커브 CT125 오토바이 디자인 중에서 특히 뒤에 리어 프레임 연장의 넉넉한 리어 캐리어가 참 마음에 듭니다. 트레킹을 떠날 때 넉넉한 적재 공간이 있어서 정말 딱 입니다. 단순한 멋이 아닌 기능을 위한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요. 그 중에서도 엔진 손상을 막아주는 언더가드가 있어서 디자인과 내구성 2개를 모두 살릴 수 있었습니다.

 

 

 

 

혼다 헌터커브 CT125 오토바이 사양

슈퍼 클럽 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차체 구성을 따르고 있습니다. 시트고는 800mm 이며 170mm 의 최저지상고를 채택해서 주행시의 안정감과 편안함을 동시에 잡으려고 했습니다. 톰 브릿지와 텔레스코픽 프론트 포크 110mm 를 탑재하여 주행시의 안정성을 향상 시켰고 업 머플러 디자인으로 트레킹 스타일을 부각시켰습니다.

 

연비, 최고출력, 최대토크

혼다 헌터커브 CT125 오토바이는 모래나 먼지가 많은 곳을 달릴 때를 대비하여 흡입을 줄여주는 하이 마운트 흡기 덕트를 사용했습니다. 배기량은 124cc 이고 연비는 60킬로미터로 정속시에 63 정도가 나옵니다. 최고출력은 9.1/6,250 ps/rpm 이고, 최대토크는 1.1/4,750 kg/rpm 입니다. 

 

 

 

 

길이, 무게, 가격

혼다 헌터커브 차체의 전체 길이는 1,965 mm 이고 폭은 790 mm, 높이는 1,085 mm 입니다. 차량의 무게는 120 kg 입니다. 그리고 제일 궁금한 부분인 가격! 가격은 현재 VAT 포함해서 489만원 정도 하고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디자인과 사양들을 고려했을 때 가격적인 부분은 적당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대신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 물량 구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