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할리데이비슨 브레이크아웃 114 꼭 타야만 되는 이유

할리데이비슨 브레이크아웃 114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 해당 바이크의 특징과 장단점 등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부터 하나씩 보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할리데이비슨 브레이크아웃 114 디자인

 

 

할리데이비슨 브레이크아웃 114 디자인

오늘 알아볼 이 모델은 할리데이비슨 중에서도 가장 많이 팔리고 있고 인기가 많은 바이크 중에 하나입니다. 큼지막한 앞바퀴 그리고 운전대와 앞바퀴까지 연결된 프레임이 정말 매력적인데요. 재고가 부족해서 구매하고 싶어도 쉽지 않았던 모델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전체 바이크 중에서도 이 모델과 디자인을 가장 좋아하며 주위에 할리데이비슨 좋아하는 지인들에게도 제일 먼저 추천하는 기종 중에 하나입니다.

 

 

 

 

차체의 무게와 길이 그리고 높이

프런트 휠 사이즈와 리어 타이어 모두 일반 오토바이들에 비해서 우람한 체급을 자랑합니다. 바로 이 점이 할리데이비슨 브레이크아웃 114 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이 기종으로 넘어오시는 분들이 이전 배기량에서 체급을 키우시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단 그 무게가 300킬로가 넘는 묵직한 녀석입니다. 배기량을 생각하면 절대로 무거운 무게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길이는 대략 2.4미터입니다. 크루저 스타일이기에 전장의 길이가 긴 것이 특징이며 앞쪽으로 길기 때문에 다이내믹한 움직임에서는 다소 약점을 보입니다. 하지만 직선 코스에서는 잠자고 있는 질주본능을 깨우기에 충분한 퍼포먼스를 보이죠.

 

차체의 높이는 0.7 미터 정도됩니다. 해당 시트 높이는 아메리칸 크루저 기종들 중에서도 낮은 편에 속하는데요. 낮은 만큼 바이크에 앉아서 두 발로 땅을 디딜 수 있어서 정차 시에 안정감을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할리데이비슨 브레이크아웃 114 엔진 성능

멋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엔진의 성능 또한 참 만족스러운 기종입니다. 일단 4스트로크 2기 통 엔진을 사용하고 있으며 중저음의 묵직한 말발굽 소리의 배기음을 자랑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기음이기도 하고요. 이 소리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브레이크아웃 114 배기량, 연비

배기량은 1,868 cc 이며 최대토크는 155 Nm , 연비는 23km / L입니다. 200km까지도 쉽게 끌어올릴 수 있을 만큼 힘은 좋지만 연료탱의 용량이 13 리터 정도 되기 때문에 장거리 주행 시에는 연료 계획을 잘 세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여행을 할 때 주유소를 어느 지점에서 들리면 될지 미리 계획을 세우고 나가는 편입니다.

 

리어 타이어, 디지털 계기판의 조화

제가 할리데이비슨 브레이크아웃 114 를 좋아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배트맨의 바이크를 연상시키는 두꺼운 타이어에 있습니다. 커스텀을 통해서 최대 300mm까지도 장착이 가능한 점 기억하시고, 커브를 돌 때 어려움이 있다는 점은 꼭 확인을 하시고 커스텀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라이져 일체형 디지털 계기판이 참 매력적인 포인트 중에 하나인데요. 운전대와 일체형으로 심플하면서도 메카닉적인 디자인이 멋스럽습니다. 왠지 거칠고 투박한 타이어와 전체적인 차체의 디자인과도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바이크를 선택시 고려할 점은 바로 허리의 건강입니다. 전장의 길이가 앞으로 길기 때문에 상체를 숙여서 라이딩을 해야만 합니다. 시트고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허리가 말리는 자세가 나오는데 평소에 허리가 좋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장거리 주행을 할 때 허리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자세이기 때문에 사전에 꼭 시승을 몇 번 해보시고 최종 구매까지 결정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할리데이비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