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선물

나스닥 단타 하루 중에 언제가 좋을까?

나스닥 단타 하루 시간대 중에서 언제 거래를 하는 것이 가장 승률이 높을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제 블로그를 즐겨찾기 해두시면 제가 유료 강의를 통해서 배운 기법들, 꿀팁들을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즐겨찾기 해주세요.

 

 

 

나스닥 단타 하기 전에 하루 거래량 체크

전업으로 하시는 분들 이외에는 대부분 직장인 분들이기 때문에 낮보다는 밤에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하루 거래량을 고려했을 때 단타를 치기 적합한 시간을 아래 차트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스닥 단타 하루 거래량

 

나스닥 하루 시간대에 따른 거래량 변화

위 그림은 나스닥 60분봉짜리 차트입니다. 노란색 동그라미 1번 ~ 2번 사이가 바로 하루 동안의 나스닥 그래프가 되겠습니다. 나스닥 단타 매매를 위해서는 하루의 거래량을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거래량이 많아야 가격 변동이 크고 가격 변동이 커야만 치고 빠지는 단타 전략이 유효하게 되겠죠.

 

 

위에 1번과 2번 동그라미 사이의 캔들을 하나씩 세보면 총 23개입니다. 즉 23시간의 변동을 보여주는 것이죠. 아래 3번 동그라미는 거래량 지표 안에서 가장 거래량이 높은 곳을 표시해본 것입니다. 바로 저 위치가 밤 11시부터 새벽 12시로 넘어가는 구간입니다.

 

나스닥 단타 정말 위험한 구간이 바로 저 시간대입니다. 해당 시간대에는 해외선물 경제지표 발표들이 몰려있는 경우가 많고 미국장이 열리는 시간이여서 마치 국내 주식 아침 9시에 장이 열리는 시간에 거래량이 급등하는 것처럼 동일한 현상이 보이는 위치입니다.

 

 

나스닥 단타 하기 전 - 오전 그리고 오후 거래량 비교

다시 차트 위에 1번 동그라미를 봐주세요. 1번은 바로 아침 8시 장시작이 된 시점입니다. 7시와 8시 사이인 1시간만 잠시 휴장을 하고 다음날 다시 아침 7시까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즉 하루 23시간 거래가 가능한 거죠. 1번 나스닥 거래가 다시 시작된 시점의 거래량이 어떠한가요? 거의 미미하죠?

 

 

그 상태로 대략 저녁 7시 ~ 8시까지 거래량이 바닥입니다. 거래량이 낮다는 것은 그만큼 움직이는 힘도 적고 가격변동이 적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나스닥 단타 진입 - 초보는 낮 시간에 거래하자

아니 앞에서 나스닥 단타 치려면 거래량이 많을 때를 노리고자 한거 아니에요?라고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맞습니다. 거래량 많을 때, 단타를 해야 진입 횟수도 많아지고 수익도 높아지겠죠. 하지만, 해외선물 매매를 하시는 분들 중에서 밤 시간의 그 많은 거래량을 느끼면서 현란한 가격 변동폭을 견디실 수 있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지 않으십니다.

 

철저하게 손절라인을 지키고 매수 매도 스위치를 해가면서 위 아래로 소위 말하는 발라먹는 매매를 하실 정도면, 지금 이 글을 보고 있지도 않으실 겁니다. 명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나스닥 단타 거래는 저녁시간이 되기 전 대략 저녁 8시까지만 거래를 하십시오.

 

수익은 적어도 안전한 위치에서 매매하기

해외선물 관련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면 밤 10시 ~ 11시 이 사이에 라이브 방송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절대로 해외선물 유튜버를 보고 따라 하지 마십시오. 다음 시간에 해외선물 유튜버들의 진실을 알려드릴 예정인데요. 즐겨찾기를 해두시고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대다수의 해외선물 유튜버들은 정식 증권사를 통한 계좌가 아니고 홍보를 위한 다른 목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스닥 단타 승률 높은 자리 - 오후 1시 ~ 저녁 8시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그럼 저희와 같은 고수가 아닌 사람들은 언제 매매를 하는 것이 안정적으로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을까요? 제가 분석한 시간대는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 사이입니다. 사실 저녁 9시도 굉장히 위험한 시간대입니다. 위에 차트를 봐주시면 대략 9시부터 상방으로 캔들의 크기가 커지고 있습니다. 고점과 저점의 폭이 커진다는 것은 수익의 크기도 커지는 것이지만, 손실의 크기도 함께 커질 수 있다는 것을 간과하면 안 됩니다.

 

 

나스닥 단타 거래는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 저기 차트에 보이는 작은 캔들이 핵심입니다. 변동폭이 작고, 횡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칫 물려도 한번 정도는 탈출 기회를 줍니다. (물리면 손절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티는 습관을 들이면, 몇 번 운 좋게 수익을 내도 한방에 수익+원금까지도 싹 반납하고 퇴학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스닥 단타 기법은 앞으로 블로그를 통해서...

실제로 저 또한 저 시간대에서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고 있으며, 유료 강의를 통해서 하나씩 하나씩 기법을 적용해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손익비가 좋습니다. 밤 11시에 보면 말도 안되는 슈팅이 나오기도 하고 기법대로 움직이지 않는 케이스가 많아서 수익 확률보다는 손실이 날 확률이 더 크게 됩니다.

 

 

나스닥 단타 매매를 할 때 저는 스토캐스틱 보조지표와 이평선, 이렇게 2가지만 가지고 거래를 하고 있는데요. 이전 시간에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어느 구간에서 수익을 냈는지도 공개를 했었습니다. 제가 해외선물 그리고 해외주식 등 유료강의를 통해서 배운 기법들은 제 블로그를 통해서 하나씩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꼭 즐겨찾기를 해두시고, 이전 글들을 읽어보시면 매매하시는 아이디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